본문 바로가기

나의 이야기 /뷰티미용 이야기

화장품 종류와 화장품 종류에 대한 설명 - 눈썹 편

 오늘은 눈썹에 메이크업을 하는 이유와 눈썹 메이크업에 사용되는 화장품과 그 화장품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 메이크업에 입문하는 사람, 메이크업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.



눈썹을 메이크업하는 이유

눈썹은 얼굴에 대들보라고 할 만큼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.
눈썹의 모양에 따라, 길이에 따라, 색상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.

눈썹 숱이 적어서 고민인 분들은 눈썹 숱이 풍성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. 

눈썹이 얇아 고민인 분들은 눈썹을 조금 더 두껍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. 


눈썹 메이크업에 사용되는 화장품들 

아이브로우 - 눈썹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화장품으로, 눈썹이 난 부분(눈썹 털이 난 피부)에 바르는 것입니다. 펜슬 타입, 파우더 타입, 리퀴드(붓펜) 타입, 타투 타입 등이 있습니다.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- 파우더 타입) - 초보자가 다루기 쉽고, 눈썹을 그리기 가장 쉬우며, 브러시를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. 아이섀도나 블러셔를 활용해 눈썹에 바르거나 그릴 수 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 눈썹의 유분기나 화장품의 유분기로 인해 브러시에 파우더가 떡질 수 있으니 사용 후 세척을 해야 합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- 펜슬 타입) - 펜슬 타입 중에서도 돌려서 사용하는 오토 타입, 깎아서 사용하는 우드 펜슬 타입이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나오는 색상들이 정해져 있으며, 초보자이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짱구가 될 수 있으니, 발색이 연하게 나는 펜슬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딱딱한 펜슬은 눈썹 모양을 잘 만들 수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묽은 펜슬은 눈썹에 사용했을 때 떡질 수 있습니다. 스크루 브러시를 사용해서 빗으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깎아서 사용하는 우드 펜슬 타입은 전용 펜슬 깎이나 펜슬 제품 까기가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. 칼로 깎아서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- 리퀴드 (붓펜) 타입) - 브러시의 단단함에 따라 그리기 편할 수 있고, 불편할 수 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 눈썹 털을 세세하게 그릴 수 있어 본래의 내 눈썹 털처럼 연출할 수 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 브러시를 통에 넣어서 내용물을 묻혀야 되는 브러시는 세척을 편히 할 수 있지만, 브러시를 통해서 내용물이 나오는 아이브로우는 세척을 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. 내용물이 닦이게 되며, 손톱이나 손등에 브러시를 내용물이 나올 때까지 사용해주어야 합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- 타투 타입) - 말 그대로 타투가 되는 것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잘못 그리면 액체가 마르기 전까지는 수정이 가능하며, 마른 뒤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제품에 따라 타투 지속 기간이 다릅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팩처럼 얹어주어야 하는 것과 붓펜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. 붓펜 형태가 그리기 쉽습니다. 제품에 따라 지속력이 다르니 사시는 제품의 설명서를 필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아이브로우 마스카라 - 눈썹 털을 고정시키거나, 눈썹 털의 색상을 바꿔줄 수 있는, 눈썹 털에만 사용하는 화장품입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눈썹 털의 색상을 확실히 바꿔줄 수 있으며, 눈썹 주위에 묻을 수 있어 베이스 메이크업을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투명 색상이 있어, 눈썹 털의 색상을 바꾸고 싶진 않은데, 고정은 시키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사용하고 나면 눈썹 털이 뻣뻣해지며, 제품에 따라 이중세안을 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'난 눈썹이 이쁘게 났어요!' 하시는 분들은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만 사용하셔도 됩니다. 

 

아이브로우 컨실러 - 눈썹 털이 너무 진해서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색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 사용하는 것으로 컨실러 색상과 비슷합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 눈썹 털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, 눈썹 주위에 묻을 수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 머리카락을 염색할 때 밝은 색상으로 염색하려면 탈색을 하고 난 뒤 밝은 색상을 염색하듯이 눈썹도 그러한 원리로 아이브로우 컨실러가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 

 

아이브로우 가이드 - 눈썹 그리기가 어렵거나, 처음 그리시는 분들을 위해 존재하는 가이드로 스티커 형태, 플라스틱 형태 등이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 일자 눈썹, 아치형 눈썹 등의 가이드가 존재합니다. 

 


 오늘은 이렇게 눈썹을 메이크업하는 이유, 눈썹 메이크업에 사용되는 화장품들과 화장품에 대한 설명을 써보았습니다. 

메이크업에 입문하시는 분들,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

다음에는 아이섀도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감사합니다.